진안 마이산 음악회, 이달 13일 개최

2023-05-08 17:16
마이산 북부 농촌테마공원 일원서 주민·관광객 어울림 행사로

[사진=진안군]

진안군은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마이산 북부 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마이산 음악회’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전북도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로는 캐리커처, 방향제 만들기, 뜨개질 체험 등 지역 단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가수 이범학·양지원·이상한계절·이희정밴드의 음악공연, 마술사 박태영의 신기한 마술 공연 등이 마련돼 있다. 
 
연무 소독 등 친환경 방역체계 가동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

진안군은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방역 취약지 중심으로 감염병 매개 모기 및 위생 해충 구제를 위한 하절기 방역체계를 가동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방역체계 가동을 위해 11개 읍·면 방역사업 담당자와 방역 요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매개체 방제 방법 및 방역 약품 사용법, 방역 장비 사용 및 관리 방법, 안전관리 등에 대한 교육과 방역 소독기 점검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방역에 힘쓸 계획이다.  

군의 방역사업은 감염병 매개 곤충 방제를 위한 유충구제, 성충 방제, 해충퇴치기 가동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개인이 신경 쓸 수 없는 공공 영역의 방역을 주 목적으로 한다.  

이에 5월 중순부터는 친환경 연무 소독을 11개 읍·면에서 마을마다 주 1회 이상 실시한다. 

친환경 연무 소독이란 예전 연막소독 방법인 소독약품에 경유나 등유를 혼합하고 연소시키는 방법 대신 물과 소독약품을 혼합해 냄새가 거의 없고 연막소독에 비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며, 살충 효과가 좋아 감염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