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원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효(孝)꾸러미 전달

2023-05-08 11:35
관내 독거노인과 만60세 이상의 독거장년에게 효(孝)꾸러미 전달

삼척시 원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효꾸러미 전달식[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 원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옥)는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관내 독거노인과 만 60세 이상의 독거장년에게 효(孝)꾸러미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협의체에 따르면 이번 나눔행사는 한국가스공사 삼척기지본부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원덕읍 관내에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가족관계단절로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 및 장년 25명이 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꾸러미는 카네이션 화분을 비롯하여 스카프, 양말, 우산, 식료품 등과 삼척시보건소, 삼척시노인복지관 등 관련 기관단체의 건강 물품 등 총 15종의 내용으로 꾸려졌다.
 
홍옥희 원덕읍장은 “효꾸러미로 5월 어버이날이 더욱 따뜻한 날이 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이 행복한 원덕을 만드는데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척시도계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어버이 은혜 감사드립니다” 어버이날 기념행사[사진=삼척시도계노인복지관]

이와 더불어, 삼척시도계노인복지관(관장 정미정)에서는 지난 4일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버이 은혜 감사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버이들의 한결같은 지역사랑·도계 사랑으로 살아내 주심과 지켜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효를 실천하고자 열리게 되었다.
 
또, 도계영주청과, 삼척블루파워, 도계한빛유치원 원장 윤석희, ㈜한국소방방재산업 대표 김성근, 롯데건설(주), 도계노인복지관 치어로빅 강사 및 수강생들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 식사, 카네이션 및 간식이 전달되었고, 난타 및 색소폰 연주와 치어로빅 공연 등 더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되었다.
 
삼척시도계노인복지관 정미정 관장은 “어버이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다시금 되새기고, 사랑·섬김·나눔 실천의 기본이 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