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멈춤캠페인'으로 어린이 교통 안전 지킨다

2023-05-08 10:58

안심정류장에서 아이들이 승차하는 모습[사진=SK가스]


SK가스가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멈춤 캠페인'을 한다.

​SK가스는 매년 발생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사고를 줄이고 운전자 인식 개선을 통한 어린이 교통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1년부터 '멈춤 캠페인'을 하고 있다. 멈춤 캠페인은 통학 차량 정차 시 주변 차량 통행을 멈추는 '운전자 멈춤', 어린이 하차 후 차량이 출발할 때까지 기다리는 '어린이 멈춤', 통학 차량을 친환경 LPG(액화석유가스) 차량으로 전환하자는 '미세먼지 멈춤' 등 3가지 '멈춤'이 주제다.

SK가스는 캠페인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2021년부터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수도권을 중심으로 안심정류장을 조성했다. 올해는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해 전국 13개의 아파트 단지에 안심 정류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상반기까지 총 30개의 안심 정류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어린이 안심 정류장을 설치할 아파트 단지 선정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각 지역본부와 지자체가 논의하여 연식 10년 이상, 1000세대 수 이상 단지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조건이 미달해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여부 등 안심정류장을 설치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최종 실사 후 선정했다.
 
​박찬일 SK가스 에코에너지 본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과 깨끗한 도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