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 균형발전' 전문가 의견 담는다

2023-05-03 11:10
도, 3일 제7기 정책자문위원회 균형발전분과 첫 회의 개최

균형발전분과 회의 모습[사진=충남도]


충남도는 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민·관 소통 강화 및 지역 균형발전,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 ‘균형발전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김무수 정책자문위원회 분과위원장과 위원, 도 관계 공무원, 정책보좌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제7기 정책자문위원회 신규 구성에 따른 위원 상견례, 올해 균형발전분과 소관 실·국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도가 역점 추진해야 할 시책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균형발전분과 각계 정책자문위원들은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을 통한 충남혁신도시의 완성, 국방기관 유치를 통한 국방산업 클러스터 연계 완성, 홍예공원 명품화, 내포신도시 확장 기본구상 등 추진 중인 도정의 주요 정책에 대해 제언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도와 자문위원 간 정책 제언 및 답변 형식으로 진행해 민·관 간 소통을 대폭 강화했다.
 
균형발전분과는 도민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수도권 공공기관의 충남혁신도시 이전 총력 대응을 위한 방안 마련 △내포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편의시설 유치 △레저스포츠 기반 마련 및 홍예공원 재정비를 통한 명품 신도시화 등 이날 수렴한 여러 의견을 정책 추진 시 검토·반영할 계획이다.
 
송무경 도 공공기관유치단장은 “제언해주신 정책들을 통해 2차 수도권 공공기관 충남혁신도시 이전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추진하고 정주기반을 구축해 충남혁신도시를 완성할 것”이라며 “균형발전과 지방시대의 실현, 충남 혁신도시 성공을 위해 정책자문위원회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