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 동대문 DDP 직영점 오픈

2023-04-26 17:16

[사진=김가네]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가 이달 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점(이하 DDP점)은 김가네가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며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한 BI 및 인테리어가 반영된 매장이다. 

올초 선보인 바 있는 리브랜딩 가맹점 인테리어도 지금껏 분식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밝고 세련된 분위기였고,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기존 전통 있는 이미지를 다소 밝은 색감을 적용해 경쾌하게 연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김가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점은 우리나라 디자인의 중심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위치한 매장답게 다양한 곡선 및 독특한 심볼의 오브제 등 활용해 포인트를 줬으며, 혼자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혼밥족’을 위한 바 테이블 공간을 마련,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하도록 했다. 
 
김가네 관계자는 “해당 매장을 통해 향후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뉴 관련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나갈 예정이다”며 “시즌 한정 메뉴, 신메뉴, 어린이 메뉴 등 본사 연구개발부에서 개발된 메뉴들을 DDP점에서 우선 선보이고 수정 보완, 실제 메뉴 출시까지 이어지게 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가네는 1992년 대학로 본점을 오픈해 약 4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밥 분식 프랜차이즈로, 개업 이래 31년간 즉석김밥과 떡볶이 등 대표 메뉴를 선보이며 국내 분식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