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야간개장' 돌입…전 세계 레고랜드 중 '최초'

2023-04-24 11:10

레고랜드 코리아가 야간 개장에 맞춰 불꽃놀이 및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사진=레고랜드 코리아 ]

레고랜드 코리아가 오는 28일부터 주말마다 야간 운영한다. 운영 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는 레고랜드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야간 개장은 레고랜드 코리아가 한국 고객 정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제도다. 유럽과 달리 늦은 저녁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국 어린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추진하게 됐다.

레고랜드는 춘천 중도의 기후를 고려해 야간 활동이 적합한 4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로 야간개장 기간을 정하고, 약 6개월간 매주 금·토·일과 공휴일에 밤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야간 개장 시즌에 맞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케이팝 음악에 따라 춤을 배우는 가족형 댄스 공연 ‘레츠고! 파티고!’가 야간 공연으로 재탄생한다.

낮 공연과 다르게 브라스 밴드의 신나는 연주와 공연의 마지막 피날레로 불꽃놀이를 선보인다. 춘천 중도 밤하늘을 수놓은 불꽃놀이는 5월 5일, 6일, 13일, 20일, 27일 공연이 끝나는 저녁 8시부터 8시 20분까지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패밀리 DJ 파티 콘셉트의 ‘뉴 키즈 온 더 브릭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야외 콘서트장에 온 듯한 신나는 음악은 물론, 스낵 이용권과 레고 럭키 박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타임도 있다. DJ 파티 공연 일정은 5월 5일 레고랜드 홈페이지에 추후 공개된다.

야간 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존도 조성했다. 간단한 스낵 이외에도 비어존, 치맥 클럽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야간 개장 도입과 함께 오후 이용권을 새단장 출시했다. 새로워진 ‘레고랜드® 오후권+’는 기존 4시간 사용할 수 있었던 오후 이용권과 달리 최대 6시간(오후 3시~밤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연간이용권과 1일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들도 야간 개장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이번 주말부터 시작하는 야간 개장은 한국 고객분들을 위해 레고랜드 코리아가 특별히 기획한 부분”이라며 “따뜻한 봄부터 시원한 가을까지 가족들과 레고랜드를 방문해 춘천의 쾌청한 밤하늘을 즐기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해볼 것”을 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