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연천소식] 연천군, 경기도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外
2023-04-12 14:30
'지방세 징수율 등 높은 평가'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세수 규모 기준 3개 그룹으로 나눠 지방세 징수율, 신장률, 세수 추계 정확성 등 세정 업무 전반에 대해 실시됐다.
군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상 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
군 관계자는 "작은 세수 규모와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이 화합해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납세 편의 시책을 발굴하고, 안정적으로 세입을 확충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천 한탄강관광지·세계캠핑체험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와 세계캠핑체험존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 인증은 주민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시설을 관할 경찰서가 범죄 예방진단을 한 뒤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연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은 한탄강관광지, 세계캠핑체험존을 방문해 시설물 관리운영 체계, 감시성, 접근통제, 방범시스템 등 총 74개 항목을 정밀 진단했다.
특히, 폐쇄회로(CC)TV 80대를 비롯해 몰래카메라 탐지 장비인 적외선카메라를 자체 구비해 매월 정기점검을 하는 등 방범 안전 시설물 운영·관리체계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숙박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참여 청년 모집
연천군은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할 청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지역의 청년 일자리를 발굴해 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고용안정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동일산업, 세일, 우리화인켐주식회사, 한국지네틱바이오팜 등 4개 기업이 참여해 미취업 청년을 채용한다.
동일산업과 우리화인켐주식회사는 각각 생산품질 관리자를, 세일은 경리 및 전자상거래쇼핑몰 관리자를, 한국지네틱바이오팜은 온라인 마켓 및 디자인 관리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대상은 연천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타지역 거주자의 경우 채용 후 2개월 이내로 주소지를 연천군으로 이전하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연천군일자리센터는 오는 2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1층에서 채용박람회를 열고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참여 기업과 구직자의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