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 소방기술경연대회 구급분야 1위, 화재전술분야 3위 입상

2023-04-04 08:44

[사진=광명소방서]

경기 광명소방서가 최근 경기도소방학교서 열린 소방기술경연대회(6개 분야) 경연에 참가하여 구급 ‘1위’, 화재전술 ‘3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일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경기도소방본부 주관으로 경기도소방학교서 최강소방관, 구조, 구급, 화재조사, 화재전술, 생활안전 분야별 기량을 평가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연대회를 통해 개인전술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대원들이 각 분야에서 수준높은 소방의 역할을 다하는 좋은 평가기회가 됐다는 후문이다.

구급 분야에 참가한 소방장 이창세, 소방교 고수현은 1급 응급구조사 자격을 갖춘 구급대원으로, 1차 전문소생술과 2차 다수사상자 대응전술에서 수준높은 응급처치 기술을 선보여 17개 관서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사진=광명소방서]

또 화재전술 분야에서는 소방교 김민태 외 4명이 출전, 개인장비를 착용 한 상태로 60m 달리기, 65mm호스 관창 연결 후 30m 끌기 이동, 5층 훈련탑을 계단으로 올라 마지막 종을 치는 시간을 기록해 종합 3위를 달성했다.

이번 경연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오는 6월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경기소방학교에서 집중훈련을 받게된다.

한편, 박평재 서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광명소방서 대원들이 그간 연마해 온 기량을 맘껏 선보였다”며 “앞으로 있을 전국대회도 부상 없이 안전하게 잘 준비하여 값진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