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제1회 보훈가족 감사 한마당'한결같이' 개최
2023-04-03 17:50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 600여 명
최재훈 달성군수, 진심 담은 존경⸱추모
최재훈 달성군수, 진심 담은 존경⸱추모
대구 달성군은 지난 3월 31일 제1회 보훈 가족 감사 한마당 ‘한결같이’를 열어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 600여 명에게 진심 어린 존경과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제1회 보훈 가족 감사 한마당 ‘한결같이’에는 최재훈 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 12명, 하중환 대구광역시 의원,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50여 명이 보훈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자리했다.
군은 이날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6⸱25 참전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등 9개 단체 보훈 가족 600명, 히어로즈 패밀리 2가구를 초청했다.
히어로즈 패밀리 2가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가 진심을 담은 존경과 추모의 뜻을 전하고, 후원받은 격려금 2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들 히어로즈 패밀리의 후원자로 달성군에선 최재훈 달성군수와 DGIST 기초학부 윤지성 교수가 나섰다.
최재훈 군수는 “오는 6월 국가보훈처가 국가보훈부로 승격하며, 달성군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과‘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분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나라’라는 새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영예로운 보훈으로 보훈 가족을 더 존중하고 예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