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장수군, 교육협력에 힘 모은다
2023-03-28 17:56
서거석 교육감-최훈식 군수, 교육협력 협약 체결
전북교육청과 장수군은 협약을 바탕으로 군민에게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 분야 협력 행정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교육협력을 담당할 전담부서를 두고, 농촌유학과 글로벌 인재양성 등 교육 현안에 유기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최 군수는 “서거석 교육감, 허윤종 교육장과 함께 힘을 모아 장수군의 교육 지원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교육은 교육청만의 노력으로는 어렵다”며 “전북교육청과 장수군의 협약을 통해 장수 지역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교육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장수군청이 부지를 제공하고 전북교육청이 시설비를 투자해 건립한 청소년 꿈터 ‘달빛’ 개관식에서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변화를 이끄는 장수 청소년’이라는 비전과 ‘꿈·꾀·깡·끼·끈을 펼치는 우리의 유토피아’라는 슬로건으로 이날 문을 연 달빛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공간이다.
건축면적 400㎡, 연면적 1200㎡에 지상 3층 규모의 달빛은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나누는 공유주방을 비롯해 동아리방, 스튜디오, 체육활동실, 영상미디어실, 밴드실 등 층별로 다양한 공간이 갖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