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온라인 모유 수유 교실' 운영

2023-03-20 14:32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 대상 비대면 프로그램
임산부 50명 대상 '힐링 원예 태교' 운영

[사진=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모성과 태아의 건강증진 및 임산부 수유의 중요성 재고 등을 위해 임신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온라인 모유수유 교실'을 오는 27일에 운영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인 김영신 강사의 동영상 강의로, 강의 내용은 올바른 모유 수유 방법, 모유 수유의 장점, 모유 수유를 위한 사전 준비 방법, 산전 유두‧유방 관리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방법은 송탄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신청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21일 화요일(11:00~)부터 24일 금요일(~18:00)까지 접수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임신 16주 이상 송탄보건소 등록임산부는 교육 안내 문자에 참여 의향을 작성해 전송하는 형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육아 관련 정보 습득에 어려움이 있는 (예비)출산 가정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모성과 태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산부 '힐링 원예 태교' 운영

[사진=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프로그램 '힐링 원예 태교'를 임신 16주~36주 임산부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28일~2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면으로 진행되며, 시각·후각·촉각을 자극하는 생화와 햇박스 장식을 통해 뱃속 태아와 함께 임산부의 심신을 안정시키고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예 수업으로, 오는 28일,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2일부터 선착순 접수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임신 16주 이상 36주 이하의 송탄보건소 등록임산부는 교육 안내 문자에 참여 의향을 작성하여 전송하는 형식으로 문자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임신 기간 유지 및 편안한 출산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