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사랑과 가치 공정무역 초콜릿 만들기 행사 성료

2023-03-15 14:36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 능곡어울림센터에서 공정무역 초콜릿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초콜릿 만들기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행사로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험을 통해 참여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예약한 성인 및 아동 약 20여명이 참여하여 공정무역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행사를 준비한 공사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변화인 공정무역 제품구매 노력으로 세상이 조금 더 아름답게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시흥도시공사]

이번 행사 참여한 시민 C씨(36세)는 “유치원에 다니는 딸과 함께 참여하게 되었는데, 딸이 평소 좋아하는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보며 정말 행복해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마트에서 구매하는 제품들에 비윤리적 노동착취와 불평등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앞으로는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초콜릿 만들기 행사를 통해 공정무역 실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정무역 제품 구매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