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2023-02-22 14:49
동해고용센터에서 진행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들이 동해고용센터에서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강원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자신감 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미취업 여성, 육아나 가사문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따르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22일 14시부터 16시까지 동해고용센터에서 운영했으며 이에 총 10명이 구직신청을 하고 직업훈련, 사후관리 등에 큰 관심을 보여 주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새일센터에서는 취업상담사가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와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또, 연 12회 이상 지역주민센터, 아파트, 마트, 지역행사 홍보 등을 통한 직접적인 구인, 구직정보제공과 1:1 직업상담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취업희망여성 발굴 △구인처 발굴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2회차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메디칼 간호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나 장소는 추후 변경 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