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 제242회 제5차 본회의
2023-02-02 17:22
사회복지과, 민원과, 평생교육과, 체육과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정연철 의원은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니 청소년수련시설 신축을 검토하고 청소년 정책 및 관련 예산을 확대하라"고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순수 시비가 투입되는 노인복지관 신축사업에 국도비 지원이 가능한 분야를 접목해 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도록 검토 바란다"며 "최근 표준주택·표준지 공시가격이 인하되는 만큼, 세금과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 및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적정한 가격산정이 되도록 신중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이광우 의원은 "동절기 경로당 난방 실태 조사를 실시하여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 난방비를 충분히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에 불편이 없게 하라"고 당부했다.
양희전 의원은 "위기 아동·청소년의 안정적인 상담과 대응체계 내실화를 위해 통합 운영 중인 아동·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분리하여 운영해 달라"며 "시민들에게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도서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향후 기적의 도서관 운영 시 유명 브랜드 커피전문점 입점 방안을 검토하라"고 제안했다.
김원학 의원은 "각종 행사 시 경로당 인원 격차에 따른 지원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금 산정방식을 개선하여 어르신 모두가 안정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범죄 우려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가로등 확충, CCTV 설치 등 범죄예방 환경 조성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