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푸름인재개발원과 MOU 체결

2023-01-27 13:24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지난 26일 유다시티 한국 독점 파트너인 푸름인재개발원(대표 김미숙)과 글로벌 IT 전문가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이남식 총장, 박정은 대외협력부총장, 김미숙 대표, 김진욱 소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재능대는 유다시티(Udacity) 나노디그리(Nanodegree)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IT(인공지능, 자율주행, 데이터사이언스 등)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은 구글, 아마존, IBM 등 실리콘밸리 최고 수준의 IT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설계한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기업 실무형 온라인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과정을 이수하면 국내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 등 유다시티와 연계된 최고의 기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 교수 및 학생 대상 유다시티 교육과정 운영 협력, △ 글로벌 해외취업 연계 교류 협력 및 해외유학 프로그램 지원, △ 관련 분야 정보 및 기술 교류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인천재능대 이남식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인재양성을 위한 유다시티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 자타공인 세계 최고 전문가들이 만든 유다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