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태백시에 겨울왕국이 찾아왔다"

2023-01-19 11:29
태붐이도 춤추게 하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포스터 [사진=태백시]

하얀 백설로 덮은 고원도시 태백시에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제30회 태백산 눈축제는 대형 눈 조각 전시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태백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장 전경 [사진=태백시]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황지연못 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는 눈축제 캐릭터들의 댄스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후 개막식 퍼포먼스 공연으로 눈의 도시 태백의 감성을 담아낸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개막식 마지막 순서는 국민가수 우승자 박창근을 포함해 박상철, 은가은, 권민정, 윤서령, 설하윤, 류지광 등 초청가수 공연으로 개막식의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황지연못 문화광장 [사진=태백시]

이어 28일부터는 눈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에서 공연프로그램이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데, 이곳에서는 개막식에서 진행되었던 마스코트 캐릭터들의 캐릭터 댄스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어쿠스틱, 힙합, 치어리딩, 밴드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지역공연팀의 공연이 축제 기간동안 진행되어 겨울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한편, 지역예술팀의 공연은 당골광장뿐만 아니라 황지연못 특설무대에서 축제기간 내내 오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야간 공연으로 한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29일 일요일은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 행사가 낮시간 동안 당골광장 무대에서 진행되어 공연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행사장 방문에 앞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