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참외, 양봉, 포도, 벼 분야별 현장중심 교육 실시

2023-01-10 16:40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가로 대박농사 이루세요

성주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품목교육 및 농정시책 홍보를 위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농업인 25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작목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농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핵심 실천사항 위주로 구성되며, 참외재배 과정에서 발생한 흰가루병과 담배가루이 등 방제가 어려운 병해충의 실용적 현장사례를 들어 심도있게 강의할 계획이다. 더불어 양봉, 포도, 벼 과정도 현장사례중심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해 영농현장 애로사항 해결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명원)는 “매년 실시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기후변화대응 농산물 생산 체계화, 연구개발 성과의 현장적용 등 성주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를 여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정보를 끊임없이 습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일정은 다음달 1일 참외(주요 병해충 방제기술), 2일 양봉(질병예방), 3일 포도(포도 생리학), 6일 벼(고품질 벼 재배기술)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