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호텔 50만개 확보"

2023-01-05 10:53
검색 필터 설정, 지도로 보기 등 다양한 신규 기능 도입

[사진=G마켓]



G마켓이 여행 카테고리 내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마켓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 뿐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 개에서 50만 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을 개선했다.

불필요한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등 결제 단계를 간소화하고,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위치할 경우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연동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다.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호텔 최대 20만 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을 통해 익스피디아에 연동된 호텔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할인해주는 ‘10% 할인쿠폰’,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만 원 중복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으로 최대 20만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측해 해외호텔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