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청년분과위원장… 의장(대통령) 표창 수상

2023-01-05 14:5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이우석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김천일 청년분과위원장

군위군에서는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이우석 회장은 4일 ‘2022년도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 수여식’에서 의장(대통령) 표창 단체상을 수상했다. [사진=군위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는 4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22년도 민주평통 의장(대통령)표창 수여식’에서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지역사회 통일기반조성 등에 이바지한 우수협의회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 단체상을 수상했다. 김천일 청년분과위원장이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먼저 이우석 회장을 중심으로 35명의 자문위원들로 이루어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새로운 평화 통일시대를 위해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을 이용한 참신하고 다양한 평화통일 사업을 기획 추진하여 지역 내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여 왔다.
 
또한 지역 네트워크를 이용한 간담회, 강연회 등의 실시를 통한 지역 내 통일 담론의 형성과 대행기관 및 각종 사회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다양한 정책 건의 등을 통한 협의회 위상 제고 등 평화통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이번 표창 단체상과 함께 수여받은 포상금 100만원을 사회복지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액 기탁했다.
 
이우석 협의회장은 “단체상 수상은 그간의 역대 회장과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반도 통일기반조성과 통일담론을 형성하고 정책 건의에 더욱 매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김천일 청년분과위원장이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군위군]

이어 김천일 청년분과위원장은 제16기부터 제20기 자문위원을 연임하는 동안 지역협의회 사업기획 및 다양한 정책 제안, 적극적인 참여 등을 통해 평화통일 역량결집을 주도하였고, 그간 청소년 대상 사회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민주평통과 연계한 사업기획 및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 및 인식 제고에 힘써 왔다.
 
특히 민주평통 관련 사업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혁신과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통일역량 결집과 지역사회 통일 기반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김진열 군수는 “다양한 평화통일 활동을 수행해 온 군위군협의회와 김천일 청년분과위원장이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평화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한 적극적 활동을 통해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