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핀테크계열사 뉴지스탁, 연말 기부 이벤트…"편지 작성 시마다 1000원 기부"

2022-12-24 06:00

[사진=뉴지스탁]

국내 최대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를 운영 중인 DGB금융지주의 핀테크 계열사 뉴지스탁이 오는 31일까지 ‘연말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뉴지스탁 이용자가 해당 업체에 하고 싶은 말을 ‘온라인 편지’로 작성할 때마다 1000원씩 기부된다. 또한 백테스팅 이용권 결제 시엔 50% 할인과 함께 구매금액의 10%를 뉴지스탁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 1위 알고리즘 주식투자 플랫폼이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뉴지스탁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쌀과 김치, 전기장판 후원, 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 동아리 및 해커톤 대회 후원 등을 진행했다.

앞서 DGB금융지주는 지난 2021년 뉴지스탁을 인수해 10번째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최근 DGB대구은행장으로 내정된 황병우 DGB금융지주 전무(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겸 ESG전략경영연구소장)가 당시 그룹 M&A를 총괄하며 뉴지스탁 인수를 성사시켰다. 


뉴지스탁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유저들의 작은 참여가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앞으로도 플랫폼 서비스의 특성을 살려 유저들과 함께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