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는 26일 온라인 취업 특강"
2022-12-22 13:28
채용동향, '취준법' 등 강의..'.AND'로 중계
서울시는 이처럼 이들 질문에 답변하기 어려운 취업준비생(취준생)을 위해 서울시가 취업 라이브 특강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취업 특강은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60분이다.
정부가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내년 취업시장은 올해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8분의 1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자료는 올해 취업자 수는 81만명이라고 했다. 따라서 내년 취업자는 10만여명에 그친다는 것이다.
서울시의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29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특강은 올해 채용 이슈와 주요 채용 키워드를 분석해 내년 채용 동향을 예측한다. 내년 취업목표 달성을 위해 상·하반기 취업 목표 시기별 취업준비법, 취업준비 일정 분석 등 취업준비 계획표를 작성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청년 취준생을 위한 취업고민 상담소 시간에는 현직자인 한상희 롯데지주 책임이 출연해 올해 실시간 취업특강 사전 신청 시 가장 많이 접수된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다양한 취업 고민에 대해 롯데지주 채용담당자로서 경험한 채용 사례로 명쾌한 답을 제공한다는 것.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취업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취업특강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해 현직자가 그에 대해 직접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