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 '차앤맘', 온·오프라인 유통망 다각화 "고객 접점↑"

2022-12-20 09:48
쿠팡 '로켓배송' 공식 입점···"매출 확대 기대"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내년 마트 등 오프라인 진출 계획

[사진=CMG제약]

CMG제약은 산모∙아이 건강 솔루션 브랜드 ‘차앤맘’이 쿠팡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한 제품은 피토세린™ 헤어&바디워시, 피토세린™ 모이스쳐 로션, 피토세린™ 인텐스 크림 등 베이비 스킨케어 3종이다. 쿠팡 로켓배송 입점으로 차앤맘 제품을 평일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받을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차바이오그룹이 만든 독자 성분인 피토세린™을 함유하고 있다. 피토세린™은 PHYTO(식물성)+SE(Safe Eco·안전한 환경)+LINE(막을 형성)을 합성한 말이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유산균과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조합했다.

차앤맘은 본격적인 유통채널 다각화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엔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유통 플랫폼과 출산∙육아정보 애플리케이션 ‘마미톡’, 화장품 성분정보앱 ‘화해’, ‘맘가이드’ 등에 입점했다.

내년에는 산후조리원, H&B스토어, 창고형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 론칭 1주년인 내년 9월 자사 몰을 오픈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MG제약은 “아이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등 온 가족의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차앤맘’을 성장시키겠다”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