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고려대 구로병원 바이오클러스터 MOU 체결

2022-12-19 15:01

이지스자산운용과 고려대 구로병원이 지난 16일 서울 서남부권역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와 정희진 고려대 구로병원장.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과 고려대 구로병원이 서울 서남부권역에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고려대 구로병원과 지난 16일 영등포·문래 등 서울 서남부권역에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 클러스터는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대학·연구 및 지원기관 등이 밀집돼 집적 효과를 창출하는 공간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바이오 클러스터를 토대로 바이오메디컬 기업 유치와 인재 육성을 추진한다.
 
고려대 구로병원은 연구시설 개발과 산학연병(산업체·대학·연구기관·병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필요한 개발 및 투자를 담당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공간 사용자 관점에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접근으로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도 다양한 공간 개선·개발 경험으로 바이오산업에 특화된 클러스터 공간을 조성한다.
 
정희진 고려대 구로병원장은 “구로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성장하고 의료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도 “서울 서남부권역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최선을 다해 국민의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