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병역명문가·병역이행자에 우대서비스 제공한다

2022-11-29 14:53
병무청과 MOU 체결

2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병무청-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왼쪽)이기식 병무청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병무청과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기식 병무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역명문가와 병역이행자에 대한 우대서비스 제공을 통한 올바른 병역문화 조성에 협력하고 양 기관 간 디지털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중 KB월렛(Wallet)에서 병역의무자 및 병역이행자를 위한 디지털 신분증 및 증명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병역증, 사회복무요원증, 전역증 등 신분증 3종과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통보서, 입영·소집 통지서 등 증명서 3종을 KB월렛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입영 통지부터 민방위 소집·해제까지 병역과 관련된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를 선보인다. 다양한 병역 관련 통지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자문서 형태로 열람, 보관, 관리하며 종이 우편물 분실, 장기 방치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을 예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디지털서비스와 병무청의 공공서비스를 결합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병무청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강화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