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벤텍스와 신소재 제품 개발 MOU 체결
2022-10-27 11:12
젝시믹스를 운영 중인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나노 화학기업 벤텍스와 신소재 및 제품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젝시믹스의 강교혁 세일즈그룹 그룹장과 최고은 생산그룹 그룹장을 비롯해 벤텍스의 강승주 영업본부 총괄본부장, 이승원 방산로컬영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1999년 설립된 벤텍스는 100여개의 특허와 국내 단일 연구소 최초로 장영실상을 여섯 차례 수상한 기술 강소기업이다. 벤텍스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액상 물질 '헬사크린'은 미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기능을 입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축사 등의 악취는 물론 생활악취도 90%까지 줄일 수 있어 활용분야가 다양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벤텍스에서 개발 중인 애슬레저용 특수기능성 신소재를 독점 공급받게 됐다. 향후 양사는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 기획 및 국가 R&D 과제 수행 등의 연구 협력도 함께 할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고기능성 섬유 연구개발에 매진해온 벤텍스의 기술력을 더해 진일보한 애슬레저 의류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패션에 기능을 입힌 다양한 신제품과 소재로 국내 1위 브랜드를 넘어 해외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