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학부모·자녀가 함께 즐기는 '제7회 학부모 에듀페스티벌' 개최

2022-10-17 14:07
OX퀴즈, 게임 등 학부모·자녀와의 흥이 나는 놀이 한마당 진행
학부모의 학교 참여 통해 교육공동체의 성장 도모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제7회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부모,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고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지난 15일 시교육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 학부모 동아리 등에서 활동한 다양한 학교 참여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학부모 동아리의 연주와 인천길주초 스포츠 클럽 학생의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67개교의 학부모가 전시·체험·놀이 부스 운영과 더불어 틈틈이 준비한 공연 등을 선보였다.

학부모가 직접 기획과 진행에 참여한 특별코너를 통해 보물찾기, OX퀴즈, 게임 등 학부모·자녀와의 흥이 나는 놀이 한마당이 진행됐다.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 성공시대! 함께 하는 학부모’ 라는 주제로 한 김원준 신안산대학교 교수의 강연은 많은 학부모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학부모의 참여와 응원이 있기에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님이 교육의 주체로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