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상공인 교육프로그램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시행

2022-10-17 09:26

하나은행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이미지[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 소호 아카데미는 금융, 세무, 노무, 부동산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개인사업자를 위한 유익한 세금정보’를 주제로 비대면으로 진행한 ‘하나 소호 아카데미 1기’에 이어 이번 2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외식업종 소상공인이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 미아점’에서 1개월간 매주 교육이 진행된다.
 
최신 외식업 트렌드와 마케팅과 경영관련 필수정보와 함께 금융, 세무, 노무, 부동산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업계 유명 전문가를 초청해 경영 노하우와 매출관리, 메뉴개발 등 외식 경영 관련 전반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도 제공된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이 전국의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약 70만명을 대상으로 26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