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식]기장군, 사회적경제 및 청년창업 플리마켓 참가기업 모집 外
2022-10-06 17:04
플리마켓은 오는 11월 4~6일과 11~13일 2주에 걸쳐 부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1층 중앙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플리마켓은 지역주민들에게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을 소개해 제품 구매를 촉진하고, 소비를 확산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이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과 올해 1월 1일 기준 대표자가 만 18~39세 청년인 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플리마켓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기장군청 홈페이지 알림사항 및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기장군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2022년 기장군 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스마트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채용 등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대비하고 사회구조적 문제 등으로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을 돕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1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온·오프라인 강의, 모의면접, 1:1 멘토링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개인별 취업역량 강화 코칭, 직무형 입사지원서 작성법, 역량형 면접전략과 대응,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모집기한은 오는 10월 12일까지이다. 7일까지는 기장군 거주 만 19~39세 청년을 우선으로 모집하고 8일부터 12일까지는 부산시 거주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내용 등 세부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장군 장안읍, ‘2022년 장안 나눔 플리마켓’ 개최
‘나눔과 소통, 그리고 화합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장안 나눔 플리마켓은 환경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자원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장안 나눔 플리마켓’은 재활용품이나 중고물품, 창작물 및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며 참가자들로부터 자율적으로 판매수익의 일부를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한다.
이에 더해, 이날 플리마켓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 발표회, 현장접수 노래방,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황창훈 장안읍장은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유용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노래대회, 버스킹 공연 등 신나는 행사도 준비돼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가을을 즐기러 오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구 장안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장안 나눔 플리마켓이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으면 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