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2022-10-05 16:24
시의 2040 비전 및 10대 핵심사업 제시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진행 모습 [사진=김포시]

경기도 김포시는 시청 소통실에서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김포시의 2040 미래 비전 및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산업·경제, 교통·정보통신, 문화예술·관광, 환경·녹지, 도시·주거, 보건·복지, 보육·교육·체육, 한강하구, 행정·거버넌스 등 9개 시정 부문에 걸쳐 목표와 발전 전략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현황 분석 및 현장 조사, 관련 부서 의견 수렴, 자문단 의견 청취,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담아 지난 1월과 7월에 2회의 중간보고를 거쳤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김포시의 2040 비전 및 10대 핵심 사업을 제시했으며 용역사의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및 자유 발언의 순서로 논의가 진행됐다.
 
10대 핵심사업으로는 △차세대 스마트 교통 도시 △스마트 에어로트로폴리스 김포 △김포형 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도시먹거리 복합지원체계 강화 △김포형 여가 멀티플라이 센터 △대한민국 평화관광대표 도시 김포 △지속가능한 미래도시공간 김포시티 △힐스(힐링+헬스)케어 시티 김포 구현 △미래사회 대응을 위한 김포 미래교육도시 △김포 워터웨이 활성화가 제시됐다.
 
김병수 시장은 “중장기 계획은 지금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그 시간 너머까지 고려해야 하는 계획”이라며 철책 제거 후 수변 인프라, 김포시 산업자원 기반 특성화된 에너지 전략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주문했다.
 
김포시는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추가적인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쯤 김포시 2040 중장기 종합발전 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