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수출 고민, '고비즈코리아'로 해결하세요"
2022-10-05 08:47
국내 中企 우수상품·글로벌 이커머스 동향 등 정보제공 기능 강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고비즈코리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고비즈코리아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을 국내 기업과 해외바이어 대상 계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 SNS 채널이 기업 제품 홍보와 지원사업 안내에 국한돼 있었다면, 개편 이후에는 글로벌 이커머스 트렌드, 무역실무 교육 등 콘텐츠를 추가해 정보제공 기능을 강화한다.
‘GETS’는 ‘글로벌 이커머스 토탈 솔루션(Global E-commerce Total Solution)’의 약자다.
GETS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수출 솔루션은 △최신 이커머스 동향 관련 웹진 및 카드뉴스 배포·포럼 개최(GET1Trend) △유튜브 채널을 통한 이커머스 꿀팁, 통관·물류 노하우 등 콘텐츠 제공(GET2TV) △맞춤형 교육·멘토링 및 수출 애로해소 지원(GET3Tutorial)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SNS 채널과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연동해 자세한 제품 정보 및 거래 조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본부장은 “고비즈코리아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해외바이어들이 쉽게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접하고, 국내 기업들은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