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5명 선정

2022-10-04 14:12
최종 수상 대상자… 안영근, 박영선, 박정웅, 최상구, 김철식

군위군, 2022년도 자랑스러운 군민상 선정

군위군은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하여 ‘2022년도 자랑스러운 군민상’ 대상자 안영근, 박영선, 박정웅, 최상구, 김철식 등의 5명을 선정했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하여 ‘2022년도 자랑스러운 군민상’ 대상자 5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군민상’은 군위군에서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1991년 처음 수상한 이래 2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올해까지 총 98명이 수상하였다.
 
읍면장이 추천한 후보자 11명을 대상으로 지난 30일 군민상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최종 수상 대상자로 안영근(65, 군위읍, 보광산자 대표), 박영선(64, 군위읍, 새마을후원회 회장), 박정웅(85, 의흥면), 최상구(67, 삼국유사면), 김철식(73, 삼국유사면)님을 선정했다.
 
안영근(65)은 보광산자 대표로서 기업체를 운영하며 군위농공단지운영협의회장의 중임을 맡아 군위농공단지 활성화 및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의 번영을 이끌었고,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매년 15%의 기업 성장을 이룩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군민 자긍심을 고취했다. 또한, 교육 발전기금과 사회복지모금 등 나눔과 선행을 앞장서 실천하며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했다.
 
박영선(64)은 새마을후원회 회장으로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단체를 통한 봉사와 기부뿐만 아니라 스스로 불우이웃, 위기가구, 연로자 등 사회적 약자를 찾아 김장하고 나누기, 보건 취약층 돌보미, 소외 독거노인 집 청소 및 수리, 반찬 봉사, 저소득 청소년 돌봄 등 봉사와 사랑의 정신을 일깨워 봉사 정신 확산에 크게 이바지했다.
 
박정웅(85)은 대한노인회 의흥면분회 사무국장을 역임하며, 평소 희생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였으며, 특히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 및 단합과 결속을 위해 활발한 활동으로 솔선수범하고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지역발전과 노인복지향상, 지역민들의 경로사상을 높이는 데에 크게 이바지했다.
 
최상구(67)는 삼국유사면 명예면장으로 남다른 사명감과 애향심으로 고향 발전에 헌신하였으며, 뛰어난 경영마인드로 기업체를 운영하여 생긴 수익 일부를 매년 고향에 지원했다. 또한, 객관적인 실적평가가 어려운 행정서비스에 대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여 효과분석을 통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출향인으로서 재고 군위군향우회장, 재고 고로면 향우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군위군의 홍보에도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김철식(73)은 군위군 파크골프 협회장으로서 파크골프가 저변화되지 않은 시기에 사재를 희사하여 삼국유사면 파크골프장 조성에 앞장섰으며 관내 파크골프 시설 개선에 앞장서는 등 군위군 체육발전에 이바지했다. 또한, 꾸준한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군위 2호에 가입하여 기부문화확산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한편 이번 ‘자랑스러운 군민상’은 오는 10월 7일, 제46회 군민체육대회 행사 시에 수여할 예정이다.
군위군, 오는 7일 ‘제46회 군민체육대회’ 3년 만에 개막

군위군은 오는 10월 7일, 군위종합운동장에서 1만여 명의 군민과 출향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46회 군위군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오는 10월 7일, 군위종합운동장에서 1만여 명의 군민과 출향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46회 군위군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위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8개 읍면별로 선수들이 참가해 육상(400m 계주), 줄다리기, 한궁, 바둑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대회 개회식은 7일 오전 10시 8개 읍면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종합운동장 준공기념식, 자랑스러운 군민상 시상, 대회사, 대표선수 선서 등이 진행되고, 식후행사로 취타대, 난타 및 치어리딩 공연이 펼쳐진다. 군민이 하나가 되는 가운데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면 종합시상식과 함께 폐회식이 열린다.
 
폐회식 이후, 군민화합 한마당 행사에서는 홍지윤을 비롯해 박서진, 서지오, 이병철, 김민교, 조은성, 이마음 등 인기가수 초청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전야제는 오는 10월 6일 저녁 7시 종합운동장에서 가수 전영록, 소리새 등이 출연하는 7080 추억의 무대와 함께 불꽃쇼로 화려한 대미를 장식한다.
 
군위군 김진열 군수는 “군위군체육회는 물론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협조해 안전하고, 볼거리 많은 군민체육대회를 준비했다”라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으로 화합과 도약을 기약하는 자리가 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