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차, 신규 트림 'SM6 필' 출시…풀옵션 3005만원

2022-09-29 09:29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사양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한 ‘SM6 필 (必; Feel)’ 트림을 새롭게 선보인디고 29일 밝혔다.

SM6 필은 차량 기본사양과 소비자 선택사양을 꼼꼼히 반영한 점이 주된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필요로 한 기능이 무엇인지 전국 르노코리아차 영업 담당자들이 설문조사를 실시해 신규 트림 개발로 이어졌다.

SM6 필의 차량 가격은 2744만원으로 가성비를 앞세우고 있다. 기존 LE 트림과 비교해 94만원 싸졌지만 기본사양은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기능들을 대부분 반영했다.

세부적으로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Full LED 리어콤비네이션램프 △다이내믹턴 시그널 등 SM6의 외관 이미지를 대표하는 LED 시스템과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운전석 파워시트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레인센싱 와이퍼 △인텔리전트 스마트 카드 시스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주차보조(전방/후방경보)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밖에 △차선이탈 경보 △차선이탈방지보조 △오토매틱하이빔 등의 안전 기능도 기본 제공한다.

옵션에는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보조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 주차 보조 △어시스트 콜 △티맵 내비게이션 등이 포함된 이지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앞좌석 통풍시트 및 동승석 파워시트의 컴포트 패키지 등이다. 풀옵션은 3005만원이다.

SM6 필은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TCe 260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이 탑재된 LPe 모델로 이뤄졌다. TCe260은 최고출력 156마력에 최대토크 26.5kg·m(26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3.6km/ℓ(16~17인치 타이어 기준)로 연료효율성이 우수하다. LPe 모델은 최고출력 140마력에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LPG 도넛 탱크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 부분변경 이후 SM6에 적용된 프런트 및 리어 댐퍼의 MVS(모듈러 밸브 시스템)와 리어 서스펜션의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Hydro Bush)로 제공되는 승차감 개선과 랙구동형 전자식 파워스티어링(R-EPS) 기반의 핸들링 성능 향상도 SM6 필에서 경험할 수 있다.

김태준 르노코리아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동급 차량 가격이 오르는 가운데 운행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SM6 필 신규 트림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더 많은 고객이 SM6의 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SM6 필' 신규 트림을 출시했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