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주문식 교육' 성과는?

2022-09-26 16:49
참여학생 전원 취업 쾌거...올 2학기 에스티로더 컴퍼니 수업 호응 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기업이 대학에 원하는 전문인력을‘주문’해 맞춤 교육을 진행하여 취업까지 책임지는 ‘취업보장 주문식교육’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경남정보대는 이미 삼성중공업, 약손명가, 준오헤어, 아이디헤어 등 우수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취업보장 주문식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을 취업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경남정보대학교]

부산의 첫 지역 최대 전문대학인 경남정보대학교가 ‘취업보장 주문식 교육’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취업보장 주문식교육’은 기업이 대학에 원하는 인재를 주문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실습을 통해 숙련된 경험까지 쌓은 뒤 취업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이미 삼성중공업, 약손명가, 준오헤어, 아이디헤어 등 우수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많은 학생을 취업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K뷰티학과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인 ‘에스티로더 컴퍼니’와의 주문식교육 협약으로 참여 학생 10명이 전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여했던 학생들은 서울, 부산, 분당 등 전국에 걸쳐 근무 중이며, 현재 교육 중인 3명의 학생도 조기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K뷰티학과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인 ‘에스티로더 컴퍼니’와의 주문식교육 협약으로 참여 학생 10명이 전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경남정보대학교]

취업보장 주문식교육 과정은 최상급 직원복지를 자랑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취업이라는 장점으로 지원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 2학기부터 에스티로더 컴퍼니 본사 인사과장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정철순 학과장은 “지역 전문대학 미용 분야에서 대기업 취업, 특히 주문식교육을 통한 참여 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고의 전문대학 명성에 걸맞은 교육과정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해 취업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LINC3.0 사업을 통해 주문식 교육과정을 더욱 고도화하고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