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대학 등록금 전액 지원으로 졸업 앞둔 쿠팡친구 사례 공개

2022-09-25 13:16

쿠팡의 지원으로 대학 졸업을 앞둔 쿠친 박인재씨 영상. [사진=쿠팡]

쿠팡이 쿠팡친구(이하 쿠친)들에게 대학 등록금 등 학업 지원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23일 뉴스룸을 통해 쿠팡의 지원으로 사이버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남양주 1캠프 쿠친 박인재씨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35살 7년 차 쿠친인 박인재씨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19학번으로 곧 졸업을 앞두고 있다.
 
집안이 어려워 17살 때부터 일을 시작한 박인재씨는 현재 세 남매의 아버지다. 박인재씨는 “아이가 생기고서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었는데, 쿠팡이 사이버대학 등록금을 지원해준다는 공지를 보고 딱 나에게 주는 혜택이라고 생각했다”며 진학 이유를 설명했다.
 
업무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유통 물류학과를 선택했다는 그는 실제로 학업을 통해 쿠팡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지만, 주 2일 육아단축근무 제도를 활용해 아이들과 시간을 더 보내고 수업에도 집중할 수 있었다.
 
쿠팡은 배송직원인 쿠친을 100% 직고용하고 있다. 쿠친은 여성과 남성 모두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여성 직원의 경우 임신과 출산 과정에 따라 보건휴가, 출산휴가, 난임휴가 등 다양한 모성보호제도가 마련돼 있다.
 
박인재씨는 “쿠팡을 다니면서 첫 차도 사고, 첫 집도 사고, 곧 대학도 졸업하게 됐다”며 “쿠팡에게는 좋은 직원, 아이들에게는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