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판 국힘 대구위원장, 스마트 물산업 육성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2022-09-23 15:47
물산업 활성화 방안과 제도개선 및 지원방안 모색
국민의힘, 환경부, 대구시,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참여
국민의힘, 환경부, 대구시,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참여
국민의힘 대구광역시당 위원장인 김용판 국회의원은 대구시와 공동으로 스마트 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계, 공공기관, 산업계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 물 산업 육성 정책토론회를 지난 9월 23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 BIZ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인공지능(AI)·데이터 등 물 융합 기술이 급변하는 가운데 글로벌 물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현재 우리나라의 스마트 물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전략에 대한 공감대 및 구체적인 논의를 위해 전문가 초청 발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금일 정책토론회는 국민의힘 대구시당 주최로 한국환경공단, 물 산업 전문가 및 물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환경부 물 산업 추진정책,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역할과 사업 추진 성과 주제 발표 및 글로벌 물 시장의 디지털․탄소중립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관련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물 산업 활성화 방안 등 제도개선과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연세대 최익훈 교수, 중앙대 오재일 교수, 경북대 추광호 교수, 한국수자원공사 조은채 처장 등의 전문가들이 자유토론에 참여해 물 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세부 추진방안을 도출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 관계자는 “향후 물 산업뿐만 아니라 대구시청 이전,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립, 대구시 취수원 이전 등 대구에 산적한 현안에 대해 토론회를 개최하여 의미 있게 중지를 모아, 유관기관에 전달하는 등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