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내달 중 민선8기 공약사업 실행계획 확정
2022-09-13 16:05
민선8기 공약사업 2차 보고회 개최
이날 2차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공약들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및 계획을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공약은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부서별 사업개요, 쟁점 및 대책, 향후계획 등이 논의됐다.
최경식 시장은 “공약은 시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전 공무원이 고민하여 내실있는 실행계획을 수립해 이행하는 것은 물론, 책임감있는 추진으로 민선8기 시정운영에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남원시는 2차 보고회 내용을 토대로 이달 중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해 공약사업 실행계획을 검토한 후, 10월 중 공약사업 실행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민선8기 남원시의 시정방침은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경제도시 △일하고 싶은 창조도시 상생하는 지역경제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글로벌 아트도시 조성 △친환경 미래농업으로 6차산업 선도도시 △함께하는 나눔복지 밝은 미래교육 △열린 소통으로 화합하는 혁신행정 등 6개 분야다.
한편, 남원시는 올해 민선7기 전국 기초 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한의약 S라인 클래스룸-2기 참여자 모집
한의약 비만교실은 다음 달 5일부터 12월 09일까지 주 3회 일정으로 10주 동안, 체계적인 비만관리를 위한 사상체질 진단은 물론, 한의사·운동지도자 등 분야별 전문가 나서 비만과 사상체질 교육, 식이요법, 운동지도, 한방처치(침, 비만약 투약)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3일까지며, 만 20세이상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남원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체성분(InBody)검사, 혈압, 혈당검사 등과 함께 한의사 개별면담을 실시한 후 최종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2022년 상반기에 대면·비대면으로 운영한 S라인 클래스룸-1기 결과, 참가자들은 평균 3.6㎏의 체중감량을 했으며, BMI 15% 감소를 보인 참여자도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하반기 S라인 클래스룸-2기에도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