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부모님 댁에 놔드릴 '효도 가전' 뭐 있나

2022-08-29 17:00
공기청정기부터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까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효도 가전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여전한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귀성하지 못하거나, 장기 연휴를 활용해 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이 부모님께 꼭 필요한 효도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경향이 짙어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대표 효도 가전 중 하나인 안마의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등 총 3종으로 해당 제품 구매 고객은 최대 6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부모님과 가족을 위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안마의자 등 다양한 제품의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쿠쿠는 다음달 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추석 연휴 직전 오프라인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경기 화성시에 있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다. 추석을 앞두고 가전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며 주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특히 △인덕션레인지 △식기세척기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등 부모님이 보다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주방·생활가전과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고려한 △펫 드라이룸 △펫 급수기 등까지 전시한다.
 
쿠쿠 관계자는 “추석을 비롯해 이사, 혼수 시즌을 앞두고 가전 구매 수요가 늘어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력 제품만을 선별해 롯데백화점 동탄점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건강을 고려해 공기 질 개선에 적합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쿠쿠 자회사 쿠쿠홈시스는 최근 브랜드 인스퓨어(Inspure)의 차세대 공기청정기 ‘브릭’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눈에 보이지 않는 2.5PM 초미세먼지는 물론 0.1마이크로미터(㎛)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하며 공기 질을 개선한다.
 

쿠쿠의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 [사진=쿠쿠]

실용성을 특징으로 부모님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가전도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S7 맥스V 울트라(MaxV Ultra)’는 번거로운 물걸레 관리 대신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이달 초에는 S7 맥스V 울트라의 유지·관리 기기인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에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열풍건조 모듈을 선보이며 실용성을 강화했다. 이는 물걸레 세척이 끝나면 자동으로 45도 열풍을 내뿜어 젖은 물걸레 패드를 빠르게 건조할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신일전자는 추석 기간 발생하는 음식물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2’를 내놨다. 이는 고온 건조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89% 이상 감소시켜 준다. 이를 통해 부패로 인한 악취와 세균 증식을 막아준다는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음식물 처리 중에 발생하는 습기와 냄새를 줄여주고, 흡착성이 강한 활성 필터로 마지막 냄새까지 걸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전작 대비 전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 상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신일전자의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2’ [사진=신일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