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똑D' 출시 100일 맞아 기능 추가·확대...도민 상대 행정 서비스 'UP'
2022-08-26 08:11
사용자 의견 바탕으로 제공 정보와 행정서비스 더 다양화해
도 공채정보도 '경기똑D'에서 확인 가능...기능, 진화 진행 중
도 공채정보도 '경기똑D'에서 확인 가능...기능, 진화 진행 중
도는 26일부터 경기도 공개채용정보 도입, 도민카드 사용처 확대(8→53개소),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생활정보 리포트 서비스 ‘마이리포트’ 3종 신규 제공 등 ‘경기똑D’ 서비스가 대폭 늘어난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개채용정보’는 도와 시군 홈페이지에만 게시하던 것으로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공개채용정보를 지역과 연령 제한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자 ‘맞춤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민카드 사용처 8개소에서 53개소로 대폭 ↑
‘도민카드’는 전자정부법에 근거한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나이, 거주지 및 유공자 등 특수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본인확인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리포팅 서비스 ‘마이리포트’ 맞춤복지·행정통계·신용 등 3종 제공
통계 데이터 기반 서비스인 ‘마이리포트’에서는 △맞춤 복지정보 리포트 △행정통계 리포트 △신용정보 리포트를 제공한다.
‘맞춤복지 리포트’에서는 나와 비슷한 조건의 사용자가 많이 조회한 복지정보를 알려주고 가장 많이 신청한 복지정보를 추천해 주며 ‘행정통계 리포트’에서는 거주지를 중심으로 해당 시군의 인구와 면적, 공무원 수, 소방관 수 및 세금과 관련된 통계를 다른 시군과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경기똑D’ 사용자 대상으로 앱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도 실시
도는 이에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도 추진하며 설문조사는 ‘경기똑D’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21일간 진행할 계획이다.
참석자 중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서비스 장단점을 분석해 내년에 서비스를 고도화할 에정이다.
이와함께 도는 오는 10월에는 공동인증서 등록을 카카오, 네이버, 패스 등 ‘간편인증’으로 대체하고 행정안전부의 온라인 복지신청 서비스와도 연계하는 또 한번의 서비스 확대를 할 방침이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똑D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도정 서비스로 도민 누구나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놓치지 않게 도와줄 수 있다”라며 “더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똑D’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