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 사업단, 취업 커리어 캠프 성료

2022-08-24 09:19

숭실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2022 여름방학 숭실 취업 커리어캠프'를 YBM 연수원에서 진행했다.[[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진로취업센터에서 이달 11일부터 12일까지 '2022 여름방학 숭실 취업 커리어캠프'를 YBM 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숭실 취업 커리어캠프'는 고학년 대상으로 하반기 취업 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별로 △채용트랜드 및 취업마인드강화 특강 △합격하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유형별 면접 대응전략 실습(직무, 인성, PT, AI)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커리어캠프를 통해 현직 멘토와 1:1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개별 희망 직종 및 목표기업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전략 수립을 도왔다. 

숭실대 법학과 4학년 이시우 학생은 "취업 준비를 늦게 시작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이 많았는데 유형별 면접 실습과 이미지메이킹 수업, 특히 1:1 구직서류 코칭을 통해 결과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캠프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우수활동 참가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모의 면접 결과표도 개별 전달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진로 및 취업 준비를 위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