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2년 부울경 일자리박람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2400명 채용 外

2022-08-22 10:46
기업 288개사 참여, 채용시장 활기 기대

22일부터 9월 2일까지 2주간 ‘2022년 부울경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경남도]

경상남도는 침체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부·울·경 지역 주력 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부울경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2일부터 9월 2일까지 2주간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울경 지방중소벤처기업청, BNK부산은행과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지역기업 288개사(경남80, 부산148, 울산60)가 참여해 총 2400여 명의 대규모 구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울경 일자리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가 함께 지역 주민과 기업들에게 구인기회를 제공하는데 뜻을 모아, 2021년 11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박람회를 공동 개최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완화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진행된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들이 부울경 일자리박람회 누리집에서 맞춤형 채용정보를 바탕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 면접에 참가할 수 있다. 

주요 행사로는  기업채용관 운영, 취업특강(사전 구직자 특강, 취업전략 특강), 지역 우수기업 설명회(롯데월드, 현대중공업, 아라소프트), 화상 취업 상담 지원 등이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오는 30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B홀에서 개최되며, 공공기관 설명회(한국남부발전, 울산항만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기업채용관을 통해 직접 면접을 볼 수 있고, 특별관, 일반관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 기관들의 주요 정책, 채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부울경 구직자들은 22일부터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영상 인사를 통해 "경남은 열정과 역량이 넘치는 인재와 해당 분야를 이끌어가는 미래유망한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딱 맞는 인재를 만나고 좋은 일자리도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남도, ‘e경남몰 추석맞이 대규모 할인행사’ 外
- 추석맞이 20% 할인쿠폰 3종 매주 발행, 최대 6만원 할인
 

‘경남e지’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로 10%의 할인혜택을 받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경남e지’ 상품권은 오는 9월 2일 오전 9시, 20억원(10% 적립) 규모로 추가 발행될 예정이다. [그래픽 =박연진 기자]

경남도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민의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내달 12일까지 e경남몰에서 다양한 추석맞이 할인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추석기획전에는 경남도내에서 생산된 사과, 배, 한우, 흑돼지, 생선, 와인, 막걸리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20%씩 할인되는 ‘e경남몰 할인쿠폰’, ‘농할쿠폰(농축산물 적용)’, ‘수산․공산품 할인쿠폰’ 3종을 발행한다.

‘e경남몰 할인쿠폰’은 나머지 2개 쿠폰과 중복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매주 최대 6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경남e지’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로 10%의 할인혜택을 받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경남e지’ 상품권은 오는 9월 2일 오전 9시, 20억원(10% 적립) 규모로 추가 발행될 예정이다.

또한, 9월 1일부터 7일까지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 와 연계해 행사기간 동안 e경남몰 상품구매자를 대상으로 66명에게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경품은 총 500만원에 상당하는 물품으로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치킨세트, 쿠팡이츠 1만 원 권이며, 추첨결과는 추후 e경남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에서 소상공인의 안정적 판로확보 및 소비자의 편리한 상품구매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e경남몰 정기배송 사업과 관련해서도 정기구독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e경남몰 정기구독(배송) 상품을 신청하고 1회차 배송이 완료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할인받은 금액을 최대 2만원까지 e경남몰 적립금으로 지급해 주는 행사이다.

그리고, 경상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인 이로로(IRRORO) 품목 중 사과와 배를 혼합한 4종류의 선물세트를 8월 26일 17시에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할 예정이며, e경남몰 앱을 설치해 알림서비스를 등록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수시로 받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경남도에서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티몬내 경상남도 소상공인 우수상품 할인기획전(20~40%), 경남사랑상품권(120억 원, 5% 적립) 발행 및 경남 민관협력 배달앱 행사, 전통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8월~9월 중 추진한다.

김희용 경남도 경제기업국장은 “도에서 준비한 다양한 추석맞이 기획전을 계기로 따뜻한 소비 진작 분위기가 지역경제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경남소방본부, 추석맞아 안전한선물 '가정용 소화기' 홍보
최근 10년간 화재 사망자의 52.4%가 주택에서 발생
지난 7월 고성군 주택에 화재... 가정용 소화기로 초기 진화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카드뉴스 [사진=경남도]

경남도 소방본부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최근 10년간 도내에서 발생한 전체화재 중 연평균 주택화재 발생률은 21.4%이나, 전체 화재 사망자 중 연평균 주택화재 사망자 비율은 52.4%에 이르고 있어  화재 발생률의 배가 넘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방시설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을 말한다.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설치해야 하며,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이와 관련, 지난 7월 26일 고성군 소재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미리 비치해두었던 소화기를 이용해 10분 만에 초기 진화해 이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화재 피해 저감에 효과적이다”며 “효도의 첫걸음으로 추석 명절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안전을 선물해 뜻깊은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