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한삼코라 전복삼계탕 504인분 기탁 外

2022-08-12 19:11

한삼코라 전복삼계탕 504인분 기탁

후원물품전달식 한삼코라[사진=김제시]

한삼코라에서 말복을 맞이해 12일 600만원 상당의 전복삼계탕 504인분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달라며 김제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제시 관계자와 한삼코라 조민수 대표이사 등이 함께했으며, 전달된 전복삼계탕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및 장애인시설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조민수 대표이사는 “말복을 맞이하여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 등 관내 취약계층에게 힘을 불어넣어드리기 위해 삼계탕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정성껏 준비한 만큼 맛있게 드시고 남은 여름을 힘차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정성주 김제시장은 “후원해 주신 삼계탕은 지역 내 어려운 가정들이 혹서기를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으며, 따뜻한 나눔을 보여주신 한삼코라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삼코라는 1995년도 설립되어 상하수도 정수와 소독설비 설계 및 시공 및 광역(지방)상수도 정(배)수지 시설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STS물탱크와 STS라이닝저수조는 조달청 우수제품에 지정되었으며, ‘21년도에는 전북 도약기업에 선정되는 등 활발한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제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김제시에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지난 12일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독립운동유공자 유족,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 및 경축음악회를 가졌다.
 
이번 광복절 경축행사는 독립운동유공자 유족소개, 국민의례, 기념사, 경축사, 만세삼창에 이어 광복 77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드림필 경축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은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수많은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에 김제시민의 애국심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기념식과 경축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경축행사를 계기로 이러한 우리 민족의 저력을 발휘하여 무너진 질서를 바로 세우고, 그 토대에서 옛 김제의 번영을 되살리는 것이 제2의 광복이요. 우리의 역사적 사명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8월 10일부터 광복절 당일인 15일까지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했고, 유관기관이나 각 가정에도 태극기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했으며, 광복절 경축행사 당일에는 관람객들에게 손태극기를 배부하여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켰다.
 
김제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사진=김제시]

김제시보건소는 ‘함께하는 건강조사, 함께여는 건강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김제시민 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의거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수행하는 통계조사로, 우리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신체 활동, 코로나19 관련 문항 등을 조사한다.
 
조사 대상은 선정된 조사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조사원이 선정된 조사 가구를 직접 방문해 태블릿 pc의 전자조사표를 이용, 일대일 면접 조사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제시의 경우 선정된 534가구에 선정통지서 및 홍보자료를 조사하기 전에 우편으로 발송하였으며, 본 조사를 수행하는 조사원은 교육을 수료한 보건소 소속 조사원으로 붉은색의 유니폼에 김제시보건소장 직인이 날인된 신분증을 착용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집된 모든 개인정보는 건강통계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정확한 조사 결과를 통해 적절한 보건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선정된 대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