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김제 오굿즈몰 삼계탕세트 라이브커머스 판매 外
2022-08-11 14:20
김제 오굿즈몰 삼계탕세트 라이브커머스 판매
이번 행사는 8월 15일 말복에 대비하여 더위에 지친 로컬푸드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삼계탕을 구매할 수 있도록하여 관내 로컬푸드 농가와 축산 농가의 판로다각화를 위해 추진한 행사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상품으로는 김제도농협력사업단과 동김제농협이 공동 기획하여 삼계탕세트를 판매했으며, 삼계탕 세트는 생닭 11호 2마리, 야채, 찹쌀, 한약재로 구성되어 한 세트에 15,800원으로 라이브방송에서만 33%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특히 라이브방송 중 말복 이행시 이벤트를 통해 찹쌀 추가증정 등 행사를 진행하고 라이브방송 후 시청인증, 구매후기 등 후기 작성 등을 통해 사은품 증정할 계획으로 많은 소비자의 구매를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말복 더위를 모두 잊을 수 있는 삼계탕 세트 완판 소식이다”며 “농가와 시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판매와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8월 문화가 있는 날, 노래는 리듬을 타고
출중한 실력의 보컬리스트들과 뮤지컬의 한 장면과 같은 무대연출, 그리고 파워풀한 춤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하는 쇼 뮤지컬의 화려함과 감동을 선사하는 뮤지컬 갈라쇼로 화려하고 버라이어티한 무대연출을 선보인다.
김제시, 2022년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김제시는 지난 11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신설·강화 규제의 영향분석과 타당성을 심사하기 위한 ‘2022년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위원장 주재로 '김제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운영 및 관리조례안' 등 총 4건의 조례 제·개정에 따른 규제가 심도있게 논의됐으며, 위원들은 시민에게 불편·부담을 주는 불필요한 규제 해소에 주안점을 두고 해당부서로부터 조례안 제·개정의 필요성과 이유를 청취한 후, 자유로운 질의·토론을 통해 규제의 명확한 법적근거, 정당성, 적정성 등을 꼼꼼하게 심사했다.
김광수 부시장은 “장기간 관행적으로 운영되어 온 규제를 시대 흐름에 맞게 개선하여 민생경제, 현장 중심의 내실 있는 규제개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규제개혁위원회는 김제시 부시장, 김제시의회 의원, 민간단체 대표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기존 규제의 심사, 규제의 신설·강화 등에 대한 심사와 규제개혁에 관한 의견수렴 및 처리에 관한 사항 등을 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