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시민이 편안·쾌적한 생활할 수 있도록 하수도관리 최선 다할 것"

2022-08-08 11:06
지방공기업 경영실적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하은호 군포시장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8일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안전한 하수처리를 통해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시민이 편안·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수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하 시장은 "군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서 기초 하수도 공기업 분야 전국 우수기관(나등급)으로 선정됐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평가는 전국 94개 기초 하수도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 개의 평가지표가 활용된 정량·정성 평가와 현지 확인 평가를 종합 반영했다고 하 시장은 살짝 귀띔한다.

특히, 이번 평가에는 윤리·안전·지역상생 등 ESG경영 지표의 배점에 초점이 맞춰졌는 데 하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영업수익 감소에도 불구, 하수도 사용요금을 동결하고, 소상공인에게 하수도 사용료 일부를 감면해주는 정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등급은 가~마 5개 등급으로 총 94개의 평가대상기관 중 ‘가’등급은 전체의 4%인 4개 기관, ‘나’등급은 27%인 26개 기관, ‘다’등급은 48%인 45개 기관, ‘라’등급은 16%인 15개 기관, ‘마’등급은 4%인 4개 기관이 받았다.

한편, 하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