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2022-08-02 12:30
국민 편익과 행정 능률 높이는데 앞장서는 모범공직자 3명 선발
2022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활기차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국민 편익과 행정 능률을 높이는데 앞장서는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일선 교육현장의 추천서를 취합해 매년 반기별로 선발하며 감사관의 자체 심사 및 ‘적극행정모니터링단’의 의견을 들어 최종적으로 ‘강원도교육청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심사·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강릉교육지원청 조정은 주무관(도시계획시설(학교용지) 재정비를 위한 제안 기초조사로 학교시설사업 문제 해결 및 용역비 25억 절감) △원주교육지원청(현, 원주 버들중) 노승범 주무관(중입배정 민원 해소를 통한 공정성 확보 및 학생 학습권 보장) △도교육청 예산과 서미정 주무관(공익법인 표준업무처리 지침의 정비로 지속 가능한 공익활동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이 선발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되면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정부모범공무원으로 우선 추천되며 성과상여금 최고등급과 포상휴가 등을 부여받게 된다.

최호열 감사관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적이고 성실하게 일하는 공직자를 포상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전파하여 강원도교육청 및 산하기관에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강원도교육청은  ‘2022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141명의 명단을 도교육청 홈페이지 ‘행·재정정보/인사·시험정보/임용시험’ 게시판에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직렬별 최종 합격 인원은 공개경쟁시험의 △교육행정-일반(117명) △교육행정-장애인(1명) △교육행정-저소득층(2명) △전산(3명) △사서(6명) △식품위생(1명) △공업-일반기계(2명) △공업-일반전기(4명) △시설-건축(3명) △기록관리(2명)이다.

이번 합격자 141명 가운데 최고령자는 사서직렬 46세이고 최연소자는 일반행정직렬 21세이다.

한편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일에 신규 임용후보자 등록을 마친 뒤 22일부터 2주간 신규 임용후보자 연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