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 배드민턴부 전국종별대회서 여자일반부 단체전 준우승

2022-07-20 16:10

 

화순군청 배드민턴부가 전국종별대회 여자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했다. [사진=화순군 ]


전남 화순군청 배드민턴부가 최근 열린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여자 일반부 단체전에서 준우승했다.

화순군청 배드민턴부는 결승전에서 삼성생명을 상대로 접전 끝에 아쉽게 패했다.
 
4강에서는 전북은행을 만나 3:0으로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 14일부터 전남 해남에서 개막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는 21일까지 열린다.

화순군 한 관계자는 “경기에 최선을 다한 선수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배드민턴부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코로나로 중단된 문화프로그램 재개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다. [사진=화순군]


화순군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와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한 군민을 위해 오는 9월까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3기 문화프로그램은 9월 16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성인들을 위해서는 책을 통해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마음을 위로하는 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들에게는 오감 만족 과학을 경험하는 ‘케이넥스로 배우는 과학실험’과 창의력과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을 하브루타와 융합한 ‘까? 바~ 그림책 질문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들을 위해서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수업인 ‘Let’s go 영어 동화 나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실력 키워 남 주나" 시설직 직무역량 교육
 

화순군은 시설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화순군 ]

화순군이 시설직 공무원의 업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

화순군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시설직 공무원들에게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설계 프로그램과 AutoCAD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 행정복지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과 농업 기반시설 사업에 대해 자체설계 능력 향상 등 시설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화순군은 구조검토와 안정성 검토가 필요한 사업을 제외한 읍·면 추진 사업에서 자체설계를 할 경우 해마다 3~5억원의 예산이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화순군 한 관계자는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시설직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키워 원활한 민원 처리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하반기에도 시설직 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분야별 세부 감독요령, 건설공사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해결방안, 기술인이 갖춰야 할 직무역량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