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소식] 주광덕 시장, KTX-이음 덕소역 정차 발표에 "환영" 外
2022-07-05 14:08
"주민 숙원 사업 해결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주광덕 시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강릉선 KTX-이음 덕소역 정차의 감동과 기쁨을 시민과 나누고 싶다"며 "시가 개통 이전부터 정차의 당위성을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지역 국회의원 등과 지속해서 건의한 성과"라고 밝혔다.
또 "이같은 결과를 이끌어 낸 김용민 의원에 감사하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민 편의를 위해 결단을 내린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특히 "KTX 정차가 주말 4회 운행에 그치지 않고 평일에도 추가 정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슈퍼성장시대'를 맞이해 74만 시민 모두가 편리한 수도권 교통 허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릉선 KTX-이음 열차는 강릉, 동해 등 강원 권역을 연결하는 고속 열차다.
오는 31일부터 금·토·일요일에 상·하행선 각 2회씩 운행될 예정이다.
―――――――――――――――――――――――――――――――――――――――――――――――――
'슈퍼성장시대 발전 방향 의견 나눠'
―――――――――――――――――――――――――――――――――――――――――――――――――
이번 방문은 취임 후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서겠다는 주 시장의 의지가 담겼다.
주 시장은 이날 노조 사무실에서 손채락 지부장 등 임원진과 만나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함께 이끌어 갈 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 성장시대를 함께 이끌어 나갈 협업 파트너로 남양주 발전을 위해 자주 소통하며 시민 행복 지수를 높여 가자"고 했고, 이에 손 지부장은 "노조원들과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또 주 시장은 환경미화원 사무실, 구내식당, 시청 로비 등을 차례로 찾아 직원들을 격려한데 이어 시청 예비군 기동대에 방문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주 시장은 앞으로 시민 행복 지수를 높이고자 공직자와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밸내분소 운영 재개
'12일부터 치매 조기 검진 등 서비스 제공'
―――――――――――――――――――――――――――――――――――――――――――――――――
별내분소는 2019년 12월 별내행정복지센터 2층에 문을 열고 별내동·별내면의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치료 관리비, 조호물품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운영에 제약을 받아왔다.
별내분소는 오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운영된다.
신현주 보건소장은 "별내분소 운영 정상화에 따라 그동안 치매 조기 검진 등 서비스를 받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분소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