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성남산업진흥원, 기업 스케일업 돕는 IP Scale-up 컨설팅 사업 모집 外

2022-07-03 13:09
청소년재단,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펼쳐

성남산업진흥원 전경[사진=성남산업진흥원]

경기 성남관가 유관기관 성남산업진흥원과 산하기관인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지역 내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왔다.

성남산업진흥원이 성남특허은행에서 성남시 관내 중소벤처기업 대상, 특허·상표·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기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IP(Intellectual Property) Scale-up 컨설팅 사업을 모집하고 있다.

‘IP Scale-up 컨설팅’ 사업은 기업이 필요한 현재 상황에 따라 △IP포트폴리오 강화 △IP거래 △IP금융 △IP분쟁 대응·침해예방 △IP 자산관리 △IP 경영컨설팅 등을 기업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10개사 내외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모든 신청 기업은 성남특허은행의 변리사와 1:1 예비컨설팅을 통해 기업이 현재 필요한 지식재산권 관련 상황을 1차 진단 받을 수 있다.

선정 기업은 IP 자산관리 차원에서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분류되는 지식재산권에 대해 포트폴리오 강화 목적의 컨설팅, 기업이 필요로 하는 IP거래 컨설팅, IP 가치평가와 금융전략 컨설팅, 지식재산권 관련 경쟁사와 분쟁 대응이나 침해, 예방·보호전략 수립 컨설팅에 대한 비용절감 자산 실사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IP Scale-up 컨설팅’ 사업은 9월까지 접수를 받지만 신청 현황에 따라 1:1 예비컨설팅 진행 후 선정여부가 바로 결정되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성남특허은행의 경우 기술별 전문 변리사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상주하고 있어 성남시민과 기업들은 언제든 전화 또는 이메일, 화상, 방문상담 등으로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또, 산하기관인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청소년수련관이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쳐 시선을 끈다.
 
재단 산하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이 오는 5일 풍생고등학교 학생들 등굣길에 수정구 관내 관계기관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수정경찰서, 풍생중학교, 풍생고등학교 등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 학교 내·외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
 
수련관은 등교하는 풍생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우리 사이, 학교폭력 없는 우리 학교’캐치프레이즈가 담긴 간식을 나누어 주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지역네트워크사업을 통하여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관계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발굴하고, 전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