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 청소년이 뽑은 강원도교육감 '당선증' 받아

2022-06-24 11:04
신 당선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청소년인생학교 현장 방문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 교원정책과와 정책협의 진행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이 23일 강원도교육감 당선증을 전달한 청소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은 23일 춘천시 청소년수련관 2층 생명강의실에서 ‘2022년 청소년이 직접 뽑은 강원도교육감’ 당선증을 받았다.

청소년참정권확대운동 강원본부는 강릉, 속초, 원주, 춘천YMCA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청소년시설 및 단체와 지역별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청소년 선거인단을 모집해 지난달 27~31일 사전 모의 투표와 6월 1일 본투표를 진행했다.

신 당선인은 청소년참정권확대운동 강원본부가 진행한 청소년 모의투표에서 청소년 선거인단 611표 중 126표(20.6%)를 얻었다.

신 당선인은 “청소년이 직접 뽑은 강원도교육감 당선증을 받아 보람되고 영광스러운 순간이다”며 “앞으로 더 나은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 당선인,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소통...소통을 통한 공감” 강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의 강원외국어고등학교 방문 모습 [사진=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앞서 신 당선인은 이날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청소년인생학교 등 학교 현장 방문 일정을 진행했다.

심 당선인은 분과위원장, 실무위원들과 함께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청소년인생학교, △성수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학교 현안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

이번 학교 현장 방문에서 신 당선인은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 존폐 관련 사안 △청소년 인생학교 운영 △성수고등학교 이전 검토 등 학교가 직면한 현안에 대해 관계자들로부터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신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자주 와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하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인수위, “공평·원칙 준수하는 인사와 교육의 질 향상 위한 연수 운영" 주문
 
한편 신 당선인의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도 이날 강원학생교육원에서 한치만 더바른인성·더고른복지 분과위원장, 실무위원, 교원정책과 장학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정책과와 정책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정책협의에서는 △교육전문직원 인사에 관한 사항 △교장자격연수 운영 △임용고시 시험제도 및 운영사항 △교권전담변호사 채용 △ 교육전문직원 연수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수호 더높은학력 분과 실무위원은 “연수는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이는 곧 교육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연수의 사각이 존재하지 않도록 필수교육 지정 등 연수를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치만 더바른인성·더고른복지 분과위원장도 “인사는 공평하고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