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부위로 툭 쳐도 '쭉'…투볼 아성 넘어 국민 퍼터 도전

2022-06-15 05:00
이븐롤 기술 집약체 출시 3달 만에 두각
국내 상륙 단 50개…쫀득한 그립감 '딱'
완성도 앞 세워 국내 3대 퍼터로 자리매김

제로 퍼터를 선보이는 박상훈 칼스베드골프 대표이사. [사진=이동훈 기자]

투볼의 아성을 뛰어넘을 말렛 퍼터가 배를 타고 국내로 향하고 있다. 바로, 이븐롤의 야심작 제로 퍼터다.

제로 퍼터는 풀 말렛이라 부른다. 완전한 말렛이라는 뜻이다. 외형은 반달이 아닌 꽉 채운 모습이다. 관성모멘트(MOI)는 1만을 자랑했던 이븐롤 아웃백을 뛰어넘었다.

라인업은 샤프트를 교환할 수 있는 V 시리즈가 아닌 교환할 수 없는 클래식 시리즈다. 퍼터 헤드와 샤프트는 기존 퍼터와는 다른 위치에 만나 있다. 샤프트보다 페이스가 앞에 있는 이븐롤만의 기술(페이스 포워드)이다. 

첫 모습은 이질감이 느껴지지만, 어드레스에 들어가면 골퍼를 따듯하게 감싼다. 투볼처럼 공 모양의 원이 있어서 집중도를 높인다.

공을 두고 퍼터를 뒤로했다가 앞으로 보내면 '퉁' 한다. 안정감과 부드러움은 물론이고, 타감과 타구음이 일품이다. 공은 적은 힘에도 높은 MOI로 쭉쭉 뻗는다. 페이스 어느 부위에 공이 닿아도 방향은 일정하다. 이븐롤의 그루브 기술(스위트 페이스 테크놀로지) 때문이다. 
 

이븐롤 제로 퍼터. [사진=이븐롤]

제로 퍼터는 미국에서 올해 3월 출시됐다. 출시 3달 만에 투볼을 넘어선다는 평가를 받는 중이다. 한 고객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라고, 또 다른 고객은 "새 퍼터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고 평가했다.

이븐롤을 전개하는 칼스베드골프 박상훈 대표이사는 "제로 퍼터는 이븐롤 기술의 집약체다. 공학적으로 설계된 샤프트와 기술력을 총동원한 헤드가 만났다. 정교하게 잘 맞는다. MOI가 높아서 툭 쳐도 쭉 뻗는다.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인기 요소 중 하나다"며 "솔 부분에 뚫린 구멍으로 공을 끼워 올릴 수 있다. 가수 임창정이 한 유튜브 채널에서 이븐롤에 공을 끼우고 '어~ 공이 어디 갔지'라며 능청스러운 표정과 연기를 해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국내에 상륙하는 제로 퍼터의 수량은 단 50개. 소량 생산 원칙은 이븐롤을 이끄는 퍼터 명장 게린 라이프의 고집이다. 현지 시설도 대량 생산할 수 없는 구조다. 미국 내에서도 주문이 밀려 2~3주 이상 소요된다. 고집은 적은 불량품과 높은 완성도로 이어졌다. 2016년 출발한 후발주자가 국내 3대 퍼터로 불리기 시작한 이유다.

최근 한 쇼핑몰 누리집에는 '이븐롤 그립이 끈적거린다'는 댓글이 있었다. 이에 대해 박상훈 대표이사는 "타사 유명 퍼터 그립과 비교했을 때 잡는 느낌이 좋아서 그런 것이다. 이븐롤은 정교한 퍼팅을 위해 그립이 손에 달라붙는 재질을 사용했다. '끈적'보다는 '쫀득쫀득'이라 느끼는 쪽이 바르다. 전용 그립 때문에 이븐롤을 선택하는 고객도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훈 칼스베드골프 대표이사. [사진=이동훈 기자]

이어 박상훈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이븐롤을 전개하기 시작한 것은 2017년이다. 올해로 6년이 됐다.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졌다. 덕분에 시기와 질투를 한 몸에 받았다. 칼스베드골프 정품이 아닌 모조품도 늘었다. 정품은 검수와 사후 서비스가 확실하다. 모조품은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인증을 받을 수도 없다. 소량 생산하는 이븐롤의 원칙에 위배되는 부분이다. 정품 이븐롤을 구매하면 본사 방문 시 언제나 퍼팅 스트로크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주 자신의 퍼팅을 체크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그런 그에게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는지 물었다. "건국대학교에서 박사 학위 논문을 준비하던 고객이 있었다. 논문 제출을 위해 퍼팅 분석 자료를 요청했다. 이븐롤과 칼스베드골프 연구소의 정교한 퍼팅 분석에 푹 빠진 분이었다."

이븐롤의 인지도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논문이 발표될 정도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정상을 달리는 한 여자 프로골퍼도 이븐롤 사용을 고민하고 있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를 뛰는 남자 프로골퍼도 마찬가지다. 프로골프 판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로 퍼터는 이븐롤의 야심작이다. 거센 진동으로 국민 퍼터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