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직 인수위, 핵심공약 실행 3개팀 TF구성

2022-06-13 20:48
혁신경제민생회복지원단, 도정혁신단, 농생명산업지원단

이정헌 김관영전북도지사 인수위 대변인[사진=전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 당선인이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산하에 핵심공약 실행을 위한 3개의 TF를 구성했다.

이정헌 인수위 대변인은 13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선 8기 전북도 핵심공약 실행을 위한 △혁신경제민생회복지원단 △도정혁신단 △농생명산업지원단 3개 TF팀 구성 방향에 설명했다. 

혁신경제민생회복지원단장에는 성도경 비나텍 대표가 임명됐다.

간사는 이현웅 경제통상진흥원장, 위원에는 임동욱 이노비즈 회장, 유도형 전 여성경제인 협회장, 전안균 전북소상공인회장, 정인수 전 KIST  호남지원장, 김순원 전 전주상의 사무처장, 김남훈 전북대 교수, 최인규 전북노동복지센터 이사장, 최병희 KICT 창업멘토링 센터장이 활동한다. 

김 당선인은 선거운동 과정에서 “전북도민의 먹고사는 문제해결, 민생회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내걸고 노력하는 도지사가 되겠다. 도민들이 땀 흘려 일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북경제 살리기와 민생회복 방안을 찾는데 집중하겠다”고 수차례 약속한 바 있다.

도정혁신단장에는 두재균 전 전북대총장을 임명했다.

간사에는 김연근 전 전북도의원이, 위원에는 송화섭 전 중앙대 교수, 김길수 전북대 교수, 이동기 원광대 교수, 김경주 전주비전대 교수, 김동봉 전 경찰서장이 활동한다.

농생명산업지원단장에는 라승용 전 농촌진흥청장이 임명됐다.

간사는 김윤태 미래농업 전략연구원장이 맡았고, 위원에는 최한국 전북 4H 회장, 송미령 여성농업유통사업가, 이상철 농업인단체 대표, 김현곤 전 국회의원 보좌관, 장은아 전 부안군의원을 임명했다.

이정헌 대변인은 “전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산하에 핵심 공약 실행을 위한 3개의 TF 구성을 통해 민선8기 전북도정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